• 북마크
  • 추천 태그

여행안전

런던 핌리코 지역 경찰 사칭 범죄 관련 우리국민 주의 요망

짧은주소

본문

 

 

런던 핌리코 지역 경찰 사칭 범죄 관련 우리국민 주의 요망 

 

 

○ 최근 런던 핌리코(Pimlico) 지역에서 경찰을 사칭한 범죄자들로 부터 소지품 수색을 당하고 금품을 갈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용의자들은 본인들이 영국 사복 경찰이며 마약 또는 위조지폐 소지 유무 확인해야 한다거나 범죄 수사에 필요하다는 이유로 소지품을 수색하고 그 과정에서 금품을 몰래 빼가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니다.

 

 

○ 영국의 경우, 경찰이 불심검문을 할 경우, 경찰 뱃지 및 뱃지 번호가 잘 보이도록 경찰 제복을 입고 본인의 소속 및 이름, 불심검문 사유 등을 먼저 고지하고 불심검문을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제복을 입지 않는 경우에도 반드시 소속 및 이름, 사유, 영장 등을 사전 고지함). 경찰 제복을 입지 않은 경찰이 검문, 검색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경찰관이 소속과 이름, 경찰뱃지번호 등을 확인하시고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면 그 즉시 긴급전화 999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브렉시트 통과 이후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영국민의 증오범죄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유의하여 주시고 특이사항이 있을시에 영사콜센터(+82-2-3210-0404)주영국한국대사관(020-7227-5500)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