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천 태그

여행안전

인도 교통사고 예방 및 유의사항

짧은주소

본문

인도 교통사고 예방 및 유의사항

 

 

○ 인도는 한국과 달리 운전석 위치가 반대편인 오른쪽이며 현지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할 경우 사설 운전교습 후 수습면허(Learner License)를 받고 6개월 내 실기 시험을 치룬 뒤 합격할 시 정식면허를 취득하게 됩니다.

 

 

○ 현지 교통문화는 차량운전자가 보행자보다 우선시되는 경우가 있으며 교통법규를 잘 준수하지 않고 차선, 중앙선 침범이 잦으며 역주행하는 차량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객 및 교민들께서는 길을 건너실 때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차량 운전 시 도로 노면상태가 불량한 지역이 많고 불법 주정차, 무단 횡단, 복잡한 교통 환경 등 여러 가지 위험 요소가 많기 때문에 항상 경계심을 가지고 방어운전을 해야 하며, 도심지역의 경우에 밤 10시부터 새벽 7시까지 교통량이 줄어드는 반면 트럭 등 상용차량이 난폭하게 운전하므로 대형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 야간 운전은 지양해야 합니다.



 

○ 특히,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마날리, 심라, 다즐링, 레 등은 산악지역으로 경사가 매우 급하고 길이 험하여 직접 운전하기 보다는 현지 운전기사를 고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교통사고 등 관련 사건사고 발생 시 현지 경찰(100번)에 신고하여 사고 접수를 하고 초동수사조서(First Information Report)를 작성해야 보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 공관 사건 ·사고팀(자문변호사 포함)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주인도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91-011-4200-70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91-99535-96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