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천 태그

여행안전

모잠비크, 치안상황 및 사고예방 요령(대사관 공지)

짧은주소

본문

 

 

 

 

모잠비크, 치안상황 및 사고예방 요령(대사관 공지)

 

 

 

 

○ 지난 3월 6일 모잠비크에서 개최된 Overseas Security Advisory Council(OSAC) 회의에서 미국대사관 지역보안담당관 라이언 윌리엄스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총기 사용 등 강력 범죄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경제성장에 따른 도시 확장 및 외국인 증가 때문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마푸투 시내 Friedrich Engels가 인근 덤불 속에 숨어있다 혼자 운동하는 여성을 습격하는 사례와 해안가 Marginal가에서 백팩을 든 여성이 도보로 이동 시 공격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소개하였습니다.

 

 

이러한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 대사관, 친구, 동료 등과 전화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여권 및 신분증 원본은 사무실 또는 자택에 보관하고 외출 시에는 사본을 지참하며, 또한 강도를 만날 경우를 대비해 던져줄 소액의 현금과 저가의 핸드폰을 지참하시고, 혼자 여행시에는 주변 사람들과 일정을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납치사건과 관련해서 과거에는 인도 등 서남아시아 출신 부유층을 상대로 거액을 요구하는 경우가 빈발하였으나, 최근에는 가게, 주유소 주인 등 중산층을 상대로 1~2만불을 요구하는 비전문가 집단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우리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상기 내용을 참고하셔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